특별기획 + 코로나19 현황

대한민국 의료진에게

경의와 응원을 보냅니다

덕분에 챌린지

in 심평원

코로나19 대응 현장에서 고생하는 모든 의료진에게 경의와 응원을 전하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의 마음을 담은 수어 동작을 취한 사진과 영상을 #의료진덕분에 등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미디어에 업로드하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여 퍼포먼스를 이어가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심평원이 적극적인 동참에 나섰다.


정리 편집실

사진 이덕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백형욱

심평원의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참여는 김선민 원장이 응원릴레이 선두주자로 나선 것이 시작이었다. 이후 모든 임직원으로 퍼져나가 지금까지 약 250명이 참여했다. 심평원은 다음 참여자를 지목할 때 지목자의 영상편지를 함께 제작하여 전달하는 등 캠페인에 즐거움을 더했다.

지난 4월 22일 원주 중앙시장 인근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손가락이 절단된 운전자를 대상으로 신속한 응급처치를 하여 무사히 봉합수술을 받도록 도움을 준 용감한 원주시민 임종하(24) 씨도 5월 11일 심평원의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현재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임종하 씨는 이날 예비간호사로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의료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으며, 스스로도 환자들이 안심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정직한 간호사가 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