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RANEWS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7월 23일 본원 HIRA 1동에서 ‘2020년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바이오헬스 분야 아이템 발굴 및 지원을 통한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만성 호흡기질환 환자 관리서비스인 ‘숨케어’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심사평가원은 향후 수상자에 대하여 사업 구체화 멘토링,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심평원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6월 30일 본원 HIRA 2동에서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HIRA 2동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20주년 기념식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외부인사 초청 없이 심사평가원 임직원만 참여했으며, 표창 및 감사패 수여, 김선민 원장의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아름다운 스무 살의 하루’ 바자회를 개최해 심사평가원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 4,762점을 판매했으며,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가게의 ‘보육원 퇴소 청소년 지원 사업’에 기부했다. 이 밖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지역 농가와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잇다장터’를 열어 로컬푸드를 판매했다.
제44회 심평포럼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7월 2일 본원 HIRA 1동에서 ‘HIRA! 미래 20년을 준비하다’를 주제로 제44회 심평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심평포럼에는 허윤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등 전임 심사평가연구소장들이 대거 참여해 코로나19 이후의 보건의료 환경 변화 예측 등에 대해 논의했다. 2007년부터 개최해온 심평포럼은 심사평가원의 집단지성 발현을 위한 공론의 장으로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국가산업대상 2년 연속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5월 28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0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고객만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산업대상은 국내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과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심사평가원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원주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와 해외입국자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와 협업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고객만족에 기여한 점 등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2020년 상반기 공로연수식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6월 18일 본원 HIRA 1동에서 ‘2020년 상반기 공로연수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로연수식은 오랜 기간 동안 건강보험제도 발전에 기여한 직원에 대한 감사장 수여, 격려사, 후배 직원들이 준비한 감사인사 영상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공로연수자 12명은 심사평가원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