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RANEWS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19년 11월 18일, 보건복지부 주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의약품 안전사용 서비스(DUR)를 국가 위기대응 시스템으로 적극 활용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서, DUR 시스템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2019년 11월 24일 열린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이 행정안전부장관상(동상)을 수상했다. 심사평가원은 이번 대회에서 법원행정처와 협업으로 진행한 ‘온라인 출생신고’ 서비스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온라인 출생신고는 병원이 부모 대신 출생정보를 행정기관에 제출하도록 하여 복잡한 출생신고를 간소화한 서비스다.
2019 국제심포지엄 심평원-WHO 공동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19년 11월 27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2019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사평가원과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사무소가 공동 개최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세계은행, 국제공동학습네트워크(JLN) 등 해외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지속가능한 보편적 건강보장 달성 을 위한 체계변화’를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전자정부 해외수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19년 12월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19 전자정부 성과보고회’에 참석하여 ‘전자정부 해외수출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심사평가원의 국민의료심사평가 전자정부시스템(HIRA시스템)은 2017년 바레인에 수출한 후 320여억 원의 경제적 가치와 200여 개의 민간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재동 개발이사는 “HIRA시스템 수출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바레인 국가건강보험시스템 개혁 완수 기념식 참석
2019년 12월 4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바레인 아트 로타나호텔에서 열린 ‘바레인 국가건강보험시스템 개혁 협력 프로젝트’ 완수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 기념식은 우리나라 건강보험시스템의 세계 최초 수출 사례인 바레인 프로젝트의 성공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심사평가원은 2년 4개월 동안 의약품관리시스템, 건강보험정보시스템 등 심사평가 관련 핵심 시스템을 바레인에 성공적으로 구축하였으며, 이는 바레인 보건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지출 효율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진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19년 12월 20일, 강원도 양구에서 ‘건강+ 행복 든든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총 1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저소득 희귀난치병 등 환우 가정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 개선을 진행했다.
역대 기관장 초청 간담회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19년 12월 23일, 역대 기관장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건강보험 및 심사평가원의 주요 현안을 역대 경영진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김승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품질안전愛 안전품질혁신대상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19년 12월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9 한국품질안전愛 안전품질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안전품질혁신대상은 안전경영 시스템의 체계성 등을 측정하여 안전경영 품질이 우수한 기관 및 기업에게 수여하며, 심사평가원은 전 직원 능동적 참여활동 방식의 안전경영 실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