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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과 기관장 교차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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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과 건보공단은 건강보험의 미래 대응전략 공유를 위해 5월 10일과 5월 25일 양일간 기관장 교차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교차 특강은 양 기관 출범 이후 최초 마련된 것으로,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은 ‘보건의료 성과 향상을 위한 건강보험의 과제’를 주제로,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건강보험의 미래전략’을 주제로 강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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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민 원장,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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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은 5월 14일 환경부 주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김선민 원장은 코로나19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이 급증한 상황에서 ‘고고챌린지’ 동참을 통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감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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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AC 주관 2021년 '한국의 우수 콜센터'
11년 연속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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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1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심사평가원은 그간 고객 문의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고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지식 DB화, 상담원 교육 강화 등에 꾸준히 힘써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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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 등 중남미 국가 대상
보건의료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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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은 5월 25일부터 6월 11일까지 2주간 중남미 국가 대상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가치기반 보건의료서비스 전략적 구매’를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중남미 국가 보건시스템의 효율성, 투명성 등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멕시코, 콜롬비아 등 총 11개국의 보건의료 전문가 39명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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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료 학술지 「HIRA Research」 창간호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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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은 5월 31일 학술지 「HIRA Research」 창간호(제1권 1호)를 발간했다. 이번 창간호에는 의료계, 학계, 보건의료 관련 단체 등에서 다양한 주제로 투고한 논문 총 14편이 개재됐으며, 학술지 홈페이지의 온라인 투고 심사 시스템을 통해 상시 논문 투고가 가능하다. 심사평가원은 추후 KCI 등재 추진을 통해 전문학술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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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부터 고객센터 직영 운영 본격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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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은 13년간의 고객센터 위탁 운영을 종료하고, 6월 1일부터 고객센터를 직영 운영한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고객접점 일원화를 통한 신속·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9년 개소·운영해왔으며, 최근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3년간의 노력 끝에 고객센터 정규직 전환을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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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실명예방재단 실명예방 사업 후원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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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은 6월 8일 한국실명예방재단에 임직원 성금 1,500만원과 약시 가림패치 740개(26,480매)를 후원했다. 후원 성금 전액은 개안 수술비로 지원되며, 가림패치는 약시판정을 받은 10세 미만 아동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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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료 디지컬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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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은 6월 22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건의료 디지털혁신을 통한 스마트 헬스기반 활성화, 인증서 및 전자문서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의료환경 조성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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