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2017. 11 + 12

닫기
Nav Open/Close

건강보험심사평가원

HIRAHIRA

HIRA News


04_01_s01_img.jpg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참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9월 14~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심사평가원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을 활용한 의료 이용 지도 및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또한 전시관에서는 심사평가원의 심사시스템, 병원평가정보,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포털에 대한 소개 영상을 상영했고, 방문객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했다.


04_01_s02_img.jpg  

제1회 HIRA 정보보호 도전 골든벨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9월 20일(수) 본원 실내체육관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1회 HIRA 정보보호 도전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정보보안 기본수칙, 개인정보보호 등을 주제로 각 부서 대표 직원 100여 명이 참가해 퀴즈 경쟁을 벌였다. 심사평가원 강평원 경영지원실장은 “정보보호는 일상적인 업무 환경 속에서 직원들의 정보보호 실천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골든벨행사와 같은 직원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정보보호 인식 수준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4_01_s03_img.jpg  

보건복지부장관 심평원 방문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9월 22일(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방문했다. 이날, 박 장관은 심사평가원 주요 현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은 후 ICT 센터 등본원 주요 시설물을 둘러보았다. 박능후 장관은 심사평가원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04_01_s04_img.jpg  

청정강원 청렴한마당 개막식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9월 25일(월) 본원 대강당에서 강원지역 16개 공공기관이 주관하는 ‘2017 청정강원 청렴한마당’ 개막식을 개최했다. 김승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재국 상임감사 등 강원지역 16개 기관 감사 및 임직원과 원주시민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청렴 프레젠테이션, 청렴 콘텐츠 수상작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은 개막식 환영 인사에서 국민들이 공직자에게 바라는 청렴의 기대치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만큼 공정한 업무수행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04_01_s05_img.jpg  

평창 도성초등학교와 도농 교류 행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8일(목) 심사평가원 본원에서 강원 평창군 도성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 44명과 도농 교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도시와 농어촌 간 문화 격차 해소와 교류의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ICT 센터, 26층 전망대 등 본원 시설물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이종명 도성초등학교장은 “이번 도농 교류 행사를 통해 문화 등 인프라가 부족한 농촌 지역 학생들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앞으로 심사평가원과 지역사회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04_01_s06_img.jpg  

국제환자분류체계 콘퍼런스 성과 발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분류체계실은 10월 9~13일까지 호주(시드니)에서 개최한 「제33회 국제환자분류체계(PCSI) 콘퍼런스」에서 한국형 환자분류 체계 개발 성과를 홍보했다. 세계 25개 회원국 40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하여 환자분류체계 국제 동향을 공유하였고, 한국형 ‘정신환자분류체계’ 와 ‘입원환자분류체계(KDRG) 성과평가 모형’ 발표에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04_01_s07_img.jpg  

2017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정감사 실시

 

2017년도 국정감사가 10월 24일(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됐다.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양승조 위원장의 선언으로 시작된 국정감사에서 김승택 원장은 성실한 자세로 임할 것을 선서 후 2017년 주요 추진 업무에 대해 보고하였다. 이번 국정감사에서 보건복지위 의원들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업무 등에 대해 질의했다.


04_01_s08_img.jpg  

2017 품질경영대상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0월 25일(수),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2017년도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품질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경영 테마 영역별로 지속가능 경영시스템과 수행실적이 탁월한 조직을 발굴하여 수상하는 것으로, 심사평가원은 보건의료의 건강한 내일을 만들어 가는 공공기관의 책임을 수행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심사평가원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조직문화를 정착하는 데 노력하여 고객이 만족하고 감동하는 최고 수준의 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