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독자시점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이벤트

카카오톡에서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 채널을 친구 추가하고 건강정보 등 소식을 받아보세요.
새롭게 친구 추가한 분 중 당첨된 5명에게 상품권(5만 원)을 보내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2024년 9월 1일 ~ 9월 30일)

이벤트 응모 방법

채널 친구 추가 시 카카오톡 메시지로
응모권이 발송됩니다.

‘쿠폰 받기’ 버튼을 눌러 당첨 여부를
확인합니다.

당첨되었다면 쿠폰번호를 기록하거나 복사한 뒤, ‘쿠폰번호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당첨 정보를 작성해 제출해주세요.

※ 제출해주신 정보를 확인하여 이벤트 상품을 보내드립니다.

친구 추가 방법

아래 버튼 클릭
하단 '친구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친구 추가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카카오톡에서 검색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을 검색하여 채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독자 Talk Talk

중학교 2학년 때 가정환경으로 인해 자살을 생각했었고, 함께 자살을 생각하던 친구와 함께 ‘어떻게 해야 아프지 않게 죽을 수 있을까?’ 등 많은 생각과 고민을 했어요. ‘위기탈출! 응급처치법’을 읽고 떠올려보니, 저는 당시에 그 친구와 함께 공감하고 서로 충분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위기를 다행히 잘 넘겼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에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자살에 대해 직접적으로 묻고, 힘든 점을 무비판적으로 들어주라는 내용이 인상 깊었어요. 혼자 두지 말고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전문가나 기관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야겠습니다. 실제 상황에 잘 적용할 수 있도록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영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을 꼼꼼히 읽다 보면, 늘 나의 손길이 닿지 않는 내 몸 구석구석까지 시원하게 긁어주는 느낌이 듭니다.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는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덤으로 건강까지 챙겨주어 불필요한 병의원 방문을 줄여줘요!

장*남

학교 신학기가 시작되면 아이들이 복통을 호소한다는 뉴스를 보았는데, 몇 년 전 막상 우리집 아이에게 복통이 발생하니 참 당황스럽고 난감했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아이 건강’에 소개된 2가지 복통 사례를 보니, 아이는 기능성 복통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에 원인이 명확하지 않으며, 스트레스로 인한 복통이 의심된다 하여 심적인 안정을 위해 노력했었지요. 아이가 복통을 자주 호소한다면, 전문가와 함께 정확한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조*동

독자톡톡 당첨자 (200호)

양*영 6833 / 이*현 6661 / 이*형 6316 /
장*남 1900 / 조*동 8872

독자의견 제출

하단의 독자의견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독자의견 제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의견을 보내주신 분 중 5명을 선정해 상품권(5만 원)을 드립니다.

독자 SNS 후기

인권을 존중하고 자아실현을 할 수 있게하는 직장문화를 만드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자유롭게 의견 표현하기, 다양성 존중하기, 평등한 기회 제공하기. 이 3가지만 지켜도 아름다운 직장 문화가 형성될 것 같다. 짧지만 깊이 있는 내용이 담긴 칼럼 덕분에 나의 직장 생활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동네 신경외과에서 진료를 기다리다 보게 된 건가사. 다른 의학 소식지처럼 딱딱하지 않고, 여행 정보나 의학용어도 알 수 있어 좋았답니다. 또 소아청소년의 만성 복통이 아이 엄마인 저에게 특히 도움 되는 정보였습니다! 읽다 보니 진료 시간이 되었네요. 다음 호도 기대할게요~

최근 노화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마침 세포의 노화에 있어 가장 중요한 수면에 대해 명쾌하게 정리한 ‘100세 건강’과 각종 의학정보, 전문용어까지! 지금 바로 심평원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을 검색해 보세요~

이번 호 볼거리가 너~무 많았다.
심평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다니!
뭔가 기대된다~
늘 유익한 내용이 많은 건가사♥

요즘 불안장애가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스스로 질병으로 인지하고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랜선 주치의’에 간단하게 공황발작을 자가 진단해 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있으니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병원에 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 중이신분들, 테스트해 보세요!

독자 SNS 인증 이벤트 당첨자
(200호)

김*정 5082 / 박*선 0354 / 임*랑 3468 /
주*애 0653 / 최*련 2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