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가꾸는 사람들

2019 November + December 11/12 Vol. 173

행복한 이야기

HIRA News

HIRA News

이미지

바레인 수출사업 성공적 완료 기념행사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9월 9일,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바레인 국가건강보험시스템 개혁 협력 프로젝트」의 성공적 완료를 축하하고 유지관리 계약을 체결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건강보험 제도와 시스템을 수출한 세계 최초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후속 유지관리 사업은 약 5년간 136억 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김세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셰이크 모하메드 빈 압둘라 알칼리파 바레인 보건최고위원회 의장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미지

2019년 국정감사 수감

10월 14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2019년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가 열렸다.
이번 국정감사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공동 수감했으며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등에 관한 내용이 주요 쟁점으로 다루어졌다.
이미지

2019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대상 수상

김승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은 10월 24일, '2019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서비스혁신 부문에서 공공기관장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
서비스혁신 대상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마련 등의 우수한 경영 리더십을 발휘한 경영자에게 수여된다.
심사평가원은 강원도 원주시로 이전 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미지

2019년 국가생산성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0월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9년 국가생산성대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생산성대상은 기업경영과 혁신활동을 통해 모범적으로 생산성을 향상한 기업 및 단체에 수여하는 정부포상제도다.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는 이날 "업무의 생산성 향상은 물론, 국민의 의료 안전 강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고객센터 6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이미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0월 17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9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이번 수상으로 6년 연속 수상에 빛났다.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는 이날 "앞으로도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건강보험 급여등재 아카데미 개최

이미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9월 24일, 서울사무소에서 의료기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건강보험 급여등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약 200명이 참석했으며, 의료행위·치료재료 급여등재 절차 등 정보를 공유하고 의료기기 산업계와 상생·협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9 강원 의료기기전시회 보험등재 컨설팅 실시

이미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원주의료기기 테크노벨리에서 개최된 「2019 강원 의료기기전시회(GMES)」에 참여했다.
이 행사에는 국내 의료기기 우수 제품 홍보 등을 위해 9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심사평가원은 이날 의료기기 업체를 대상으로 제품별 보험등재 가능성, 급여인정 범위 등 '1:1 보험등재 무료 컨설팅'을 진행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