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가꾸는 사람들

2019 July + August 07/08 Vol. 171

행복한 이야기

HIRA News

HIRA News

이미지

김승택 원장, 머니투데이 방송 인터뷰

김승택 원장이 머니투데이 방송 프로그램 ‘더 리더’에 출연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사회적 책임과 현재 추진 중인 업무 혁신에 대해 대담 시간을 가졌다.
김승택 원장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현장 중심의 업무 추진 노력, 취임 2년 간의 업무 성과와 건강보험 시스템 수출 및 신사옥 건립 현황을 소개하고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미지

심사평가원 – 제약바이오협회 업무협약 체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6월 26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와 상호 협력을 통한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신약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등 인공지능 인프라 구축, 신약개발 등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교류, 인공지능 신약개발 등 제약 관련 교육에 관해 협력키로 했다.
김승택 원장은 이날 “신약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 활성화와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 지원 등 국내 제약 산업 발전과 이를 통한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협조를 아끼지 않고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원주시립중앙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5월 29일, 원주시립중앙도서관과 상호 교류를 통한 도서 사업 업무협력 및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사회 독서문화 조성과 도서 나눔, 기증 행사 등 상생협력 실현 ▲독서 관련 사업 및 도서 서비스 제공 관련 상호 협력 ▲지역사회 독서 관련 봉사활동 상호 연계 ▲기타 양 기관 업무의 상호 협조 등이다.
이미지

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7월 4일,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 2019년 1차 회의를 개최하고 ‘2019년 HIRA 혁신계획’과 지역 매체를 활용한 홍보 방안 등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018년도에 출범한 국민참여위원회는 국민 중심의 현장경영 실천을 위한 국민참여 기구로써, 소비자단체, 시민단체, 사회복지단체 등 16명(국민위원 12인, 내부 4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OECD 보건의료 질과 성과 워킹그룹 회의

이미지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는 6월 6일과 7일, 양일간 프랑스 파리 OECD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OECD 보건의료 질과 성과 워킹그룹(HCQO워킹그룹) 전문가회의에서 아시아계 여성으로서는 처음으로 의장에 선출돼 회의를 주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 캐나다, 호주를 비롯한 32개국, 6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해 병원 성과평가와 환자 중심성평가 등 평가 방식의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진료비확인서비스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이미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5월 22일, 심사평가원 서울사무소에서 진료비확인서비스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진료비확인서비스 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국민 체험을 통한 실질적인 개선 요소 발굴 등을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일반 부문 최우수상(김요안), 우수상(이주영), 장려상(이현지), 실무 부문 최우수상 (박세진), 우수상(김종석), 장려상(장창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