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가꾸는 사람들

2019 May + June 05/06 Vol. 170

행복한 이야기

독자의 소리

독자의 소리

L E T T E R
독자의 편지

<우리 지역 심평원> 코너에 의정부지원이 소개되었습니다. 제가 경기북부에서 일하는 만큼 통화했던 과장님도 사진으로 보며 반갑기도 하였고, 자리 잡기까지 쏟은 많은 노력과 수고에 박수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요양기관도 변화된 환경에 혼란스러웠으나, 선생님들의 많은 노고로 빠르게 적응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경기 고양시 조윤영 님 -


‘환자를 위해 의료질 향상에 팔을 걷어붙이다’ <건강한 동행> 코너를 재미있고 유익하게 보았습니다. 일반인들은 병원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어떻게 개선되는지 등에 대해 잘 모르고 알아서 잘하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QI 컨설팅이라는 게 있는 줄 몰랐네요. 그리고 심평원에서 그 부분을 지원해주고 있다는 것도 몰랐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병원과 심평원이 국민의 건강을 위해 애쓰고 있다는 사실에 기분 좋네요. 보다 많은 병원이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 경남 김해시 신희녕 님 -


몇 년 전 아버지께서 뇌출혈로 쓰러지셔서 수술받으신 적이 있는데 증상이 나타날 때도 두통으로 머리가 자꾸 아프시다고 약만 드시다가 갑자기 마비 증상이 심해져 급하게 119를 불러서 대학병원으로 가 수술했던 끔찍했던 기억이 있네요. 글을 읽으며 예방과 생활습관에 대해 배우게 돼서 큰 도움이 되었어요. 왜 진작 관리를 못 시켜드렸나 죄송하기도 하네요. 추천해주시는 요리 보고 꼭 해드리려고 합니다.
- 광주시 동구 오인애 님 -

C O N G R
A T U L A
T I O N

당첨을
축하합니다

2019년도 3·4월호 독자엽서 당첨자

강미소(경남 진주시), 구대홍(서울시 송파구), 김보미(전북 익산시), 김용복(대전시 서구), 나현정(부산시 금정구), 박용혁(경기 용인시), 박태규(인천시 연수구), 신희녕(경남 김해시), 오인애(광주시 동구), 유주혁(서울시 성동구), 유태경(서울시 강남구), 이대호(경기도 파주시), 이소연(경기 시흥시), 이정노(충남 논산시), 이하나(대구시 수성구), 이현주(강원 속초시), 이효은(대구시 달성군), 조윤영(경기 고양시), 허유림(강원 인제읍), 황옥주(전남 광양시)


2019년 7월 1일, 창립 19주년을 맞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전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 분은 독자엽서에 보내주세요! 좋은 의견을 보내주신 독자분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보내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R E Q U E S T
구독 신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 구독은 ‘웹진(hirasabo.or.kr)’ > 구독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은 웹진(hirasabo.or.kr)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