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가꾸는 사람들

2019 May + June 05/06 Vol. 170

행복한 이야기

HIRA News

HIRA News

이미지

2019 고객만족 부문 국가산업대상 수상(4.18.)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4월 18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프로세스 혁신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 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고객만족 부문 국가산업대상을 수상했다.
김승택 원장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가 공동 후원하는 ‘2019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국민, 요양기관 등 모든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국민 건강 증진은 물론 세계적인 국민의료평가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향후 업무 의지를 밝혔다.
이미지

제9회 건강플러스 행복캠프(4.18.~20.)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희귀난치질환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제9회 건강플러스 행복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17가족 53명이 참여했으며, 건강 기원 나무 심기, 목장체험, 아쿠아리움 관람 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진행됐다.
건강플러스 행복캠프는 희귀난치질환으로 장기간 투병하고 있는 저소득 가정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행사이며, 심평원 임직원이 모금한 성금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미지

심사평가원-사우디아라비아 건강보험구매청 협약 체결(4.24.)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4월 24일, 서울프라자호텔에서 사우디아라비아 건강보험구매청과 보건 의료 협력 합의서(FOC)에 서명했다. 이 자리에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타우피그 알 라비아(Dr.Tawfig AlRabiah) 사우디 보건부장관이 입석했다. 이번 협약은 심사평가원이 건강보험제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제 협력 사업을 통한 경제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한 성과이다.
이미지

양훈식 신임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취임(5.7.)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5월 7일, 본원 대강당에서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취임식을 거행했다. 양훈식 신임 진료심사평가위원장은 중앙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위원, 근거창출임상연구국가사업단(NSCR) 단장 등을 역임했다.
양 위원장은 2019년 5월 2일부터 2021년 5월 1일까지 2년간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강원도 동해안 산불피해지역 봉사(5.8.)

이미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5월 8일, 강원도 고성군(토성면 원암리) 산불피해 농가 일손 돕기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대비하여 피해 농민들의 생업재개에 힘을 실어주고자 모판 만들기 등 일손 돕기에 임직원이 참여한 것이다.
심사평가원 송재동 개발상임이사는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산불피해 지역 농산물 구매 등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피해 농민들과 함께하는 상생경영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보건의료자원 체계적 관리를 위한 심사평가원-지자체 합동 워크숍 개최(5.9.~10.)

이미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5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보건의료자원 관리 유관기관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의료자원 관리 주체간 실무 소통을 통해 의료자원 신고방법 등 체계적 관리 방안을 모색하고자 ▲신고일원화 제도의 이해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포털 사용 방법 ▲시도·새올행정시스템(지자체에서 의료기관 및 약국의 개설(허가) 등을 처리하는 시스템) 사용 방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