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가꾸는 사람들

2019 March + April 03/04 Vol. 169

행복한 이야기

HIRA News

HIRA News

이미지

일·가정 균형 및 아빠 육아 응원 캠페인 참여(3.6.)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3월 6일, 원주 본원에서 육아방송, 사단법인 함께하는 아버지들이 공동 진행 중인 ‘리더들이 앞장서는 일·가정 균형 및 아빠 육아 응원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심사평가원 기관 및 업무 소개, 유연근무제·육아휴직 등 육아 지원제도 소개, 일·가정 균형 및 아빠 육아 실천선언문 서명식 등으로 진행됐다.
김승택 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육아에 대한 배려 및 일과 삶이 공존하는 문화를 창출하여 임직원의 일·가정 균형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WHO WPRO 사무처장 방문(3.12.)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3월 12일, WHO WPRO(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 사무소)신임 사무처장 타케시 박사(Dr.Takeshi Kasai)의 방문을 맞아 태평양 지역 국가들의 의료심사평가 개선사업을 위한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타케시 박사는 “지난해 판매 중지된 발사르탄 성분 고혈압 의약품 대처에 있어 ICT 기반 의료심사평가 시스템(HIRA 시스템)을 활용하여 조기 대응하는 심사평가원의 모습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다”라고 전하며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WHO 국가 보건시스템 개선사업에 협력을 확대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글로벌 헬스케어 국무총리상 수상(3.14.)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3월 14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MEDICAL KOREA 2019’행사에서 2018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는 심사평가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 시스템을 바레인으로 수출하는 등 건강보험 우수성을국제사회에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이미지

베트남 보건부 장관 방문(3.18.)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3월 18일, 베트남 킴 티엔 보건부 장관(H.E. Nguyen ThiKim Tien) 및 고위급 공무원 20여 명의 방문을 맞아 보건의료제도 개선을 위한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였다. 베트남은 심사평가원이 주력하는 아세안 지역 국가 보건의료제도 개선 컨설팅 사업의 주요 협력국으로, 2018년 세계은행의 요청에 따라 심사평가원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킴 티엔 장관은 “심사평가원은 한국의 효율적인 건강보험제도 운영에 크게 기여하고 있고, 이는 베트남 보건시스템의 개혁 작업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심사평가원과의 협력 확대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제16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 입학식 개최(3.20.)

이미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3월 20일, 서울 엘타워에서 제16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과정에는 정부 부처를 비롯해 보건의료, 법조계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 40여 명이 참여하며, 보건의료정책, 의료비 심사 등 건강보험 주요 현안과제에 대한 강의와 토론으로 4개월간 진행된다.

신포괄 시범사업 준비 현장견학 교육 실시(3.18.~4.9.)

이미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3월 18일부터 4월 9일까지 23일간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준비기관 37개 기관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현장견학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시범사업 실시기관과 공동으로 ‘병원 신포괄 시스템 운영 경험 소개’와 ‘DB 구축 시연 등 시범사업 참여 준비기관들의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내용’ 등으로 진행하였다.